소모임소개

나누미네 (NANUMINE)

배재대학교 간호학과의 소모임으로서,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만들어진 봉사동아리입니다. ´나누미네´에서는 한 달에 2~4번씩 꾸준히 요양원, 보육원, 다문화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방문하여 힘이 되어드리고,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노력 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학생들의 간호지식이 쌓여감 에 따라 학과의 특성을 가장 잘 살릴 수 있을 뿐 아니라 진정한 봉사를 배울 수 있는 이 소모임은 사람을 돌봐 야 하는 간호사 직업의 특성에 있어 좋은 경험을 심어 줄 것입니다.

미래의 간호사로서 인격 소양은 물론 공동 체 일원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지도교수: 김윤정

익투스

배재대학교 간호학과 소모임 ‘익투스’는 노래봉사동아리로, 나눔과 섬김의 자세를 실천하고 서로를 격려∙지지하며 건강한 간호사로서의 성장을 꿈꾸며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를 공연하는 공동체 모임입니다.

익투스라는 뜻은 헬라어의 ‘예수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아들 구세주(Jesus Christ God’s Son Savior)’라는 의미로 첫글자를 조합하면 헬라어의 물고기라는 글자가 됩니다.

초대교회 믿음의 선진들의 모습을 본받아 희생과 봉사, 그리고 나눔과 섬김의 정신으로 간호대상자를 돌볼 수 있도록 서로를 격려하며 지지해주는 건강한 간호사를 꿈꾸는 소모임입니다.

지도교수: 문원희

Fiesta

배재대학교 간호학과 소모임 ‘Fiesta’는 학술 소모임입니다. 소모임 이름인 ‘Fiesta’는 스페인어로 ‘축제’라는 뜻입니다.

간호학도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의학용어 위주의 학습을 하고 매 학기 골든벨과 파티로 마무리하는 활동이 주된 활동입니다. 그외에 간호다큐 시청과 병원탐방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소모임 이름의 뜻처럼 공부만 하는 딱딱한 분위기보다 선후배 간의 소통과 교류를 통해 친목을 도모하고 활기찬 분위기로 활동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간호학과 내 유일한 학술 동아리인 만큼 학술적 지식을 쌓음과 동시에 선후배 간 친목도 다질 수 있는 일석이조의 활동이 가능한 소모임입니다.

지도교수: 안성윤

정신정화

봉사, 진로활동, 체력증진 등의 활동으로 학생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정화하자는 의미를 가지고, 좋은 간호사의 인성과 능력을 갖추기 위한 소모임

지도교수: 박정화

Mr. Nightingale

배재대학교 간호학과 소모임 ‘Mr. Nightingale´은 소수인 남학생들이 학교생활에 부적응하는 경우가 많아 남학우 간의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애교심을 높이고, 학내외 적응을 도와주기 위해 창단된 소모임입니다. 전국의 남성 간호사가 수가 1만명을 넘었고, 국가고시 합격자 중 10%가 남성인 시대를 맞이하여 남자 간호사에 대한 사회 인식을 호감과 긍정으로 바꾸기 위해 남학생 스스로 적극적으로 나누고 동참하고자 합니다. 저희 소모임의 목적은 다양한 대외적인 스포츠 활동을 통하여 친목과 학과적응을 위한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복학생들의 학교 적응을 돕고 취업하신 선배님들과의 만남을 통하여 남 학우 간의 결속력을 다지고 앞으로 나아길 길에 대하여 정보를 제공합니다.

지도교수: 전은미

간디봉동

'간호학과를 디(뒤)집은 봉사 동아리’

- 미래에 전문직 간호사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타인의 건강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주위사람들과 함께 성장하고자 스스로 자원하여 시작한 봉사 동아리,

- 의료자원, 경제자원 등이 부족한 환경에 있는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살아가도록 돌보는 활동을 실시함, 현재는 장애아동 돌봄, 무료 급식소 활동, 저소득 노인 돌봄, 교육봉사, 진료지원활동 등에 참여하고 있으며 학년별로 조를 짜서 정기적으로 봉사를 실시하여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