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장인사말

배재대학교 간호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배재대학교 간호학과는 ‘크고자 하거든 남을 섬겨라’ 라는 대학의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나눔과 섬김의 간호인재 양성의 비전아래 2010년 설립된 이래 2020년 3월 입학정원 65명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020년 2월 6회 졸업생을 포함하여 총 228명을 배출하였고 국내 유수 의료기관을 비롯하여 다양한 현장에서 돌봄의 가치와 나눔과 섬김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배재 간호는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적 환경 속에서도 더욱 더 안전하고 질 높은 의료환경을 위한 역량을 갖추기 위해, 대학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아 최적의 학과운영시스템과 교육환경을 구축하고 있으며 우수한 교육과정, 교육운영체계, 시설과 설비, 교수진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는 2주기에 이어 3주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으로 5년 인증을 획득을 통해 우수성이 증명되었으며 2021년 3월부터 대학원 개설함으로써 대내외적으로 체계성과 외연 확장이라는 발전을 도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우수한 실습기관을 다양하게 확보하고 있으며, 높은 간호사 국가고시 합격률과 우수한 취업률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어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의료보건분야에 활약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배재대학교 간호학과에서 여러분의 비전 있는 미래를 함께 준비하시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아펜젤러 선교사의 정신의 실천을 통한 하나님의 선한 공동체로서의 교육기관으로 자랑스러운 배재 간호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봐 주시고 많은 지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배재대학교 간호학과 제8대 학과장 박정화 배상

2021입학안내 바로가기
TOP